사람 얼굴을 볼 때 가장 먼저 눈부터 마주치게 되는데요, 그래서 외모에 대해 이야기할 때 눈이 가장 많이 언급되는 것 아닐까요?

 

이상형을 말할 때도 눈이 선한 사람이 좋다, 웃을 때 눈이 예쁜 사람이 좋다, 무쌍 남자가 좋다 등 눈을 중심으로 이야기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역시 생각해 보면 사람 외모 중에 눈이 가장 중요하다는 뜻이 아닐까요?

 

눈이 가장 중요한 이유, 예쁜 눈이란?

사람들 중에는 눈이 초롱초롱 빛나면서 정말 예쁜 사람도 있고, 카리스마 있는 눈매를 가진 사람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웃을 때 눈매가 변하면서 더 예뻐 보이기도 하고요.

 

눈의 생김새는 눈의 크기는 물론 눈동자의 색깔이나 크기, 속눈썹의 숱과 길이, 눈꼬리의 모양 등 여러가지 요소가 종합적으로 반영됩니다.

 

예쁜 눈이란? 눈이 중요한 이유
이런 눈은 어때요?

 

사람에 따라 눈매가 다 다르듯 어떤 눈이 예쁜 눈이다! 하는 기준 또한 다 다를 수 있어요. 크고 부리부리한 눈을 선호하는 사람도 있고, 쌍꺼풀 없는 눈을 더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으니까요.

 

그런데 눈만 봤을 때는 너무 예쁜데 어딘가 조화롭지 못하다? 이런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목구비 중 어느 한 부분만 특출난 것보다는 역시 전체적인 조화가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외모에 대해 이야기할 때, 얼굴형이 가장 중요하다, 코가 중심이기 때문에 콧대가 높아야 한다 등 여러가지 기준이 있습니다. 그래도 역시 가장 많이 기준으로 삼는 부분은 바로 눈이 되겠네요.

 

눈만 봐도 알 수 있다

눈으로 말한다는 표현도 있듯이 눈을 통해서 감정을 전달할 수도 있고, 눈빛으로 그 사람을 파악하기도 합니다. 순한 눈, 강한 눈, 개성 있는 눈 등등 눈을 한 가지 모습으로 정의하기는 어려운 것 같아요.

 

순수한 사람은 눈동자가 맑고 깨끗해 보이지 않나요?

 

어떤 분들은 길을 가다가 눈만 마주쳐도 시비가 붙는다는 분들도 있는데요, 강렬한 눈빛 때문에 오해를 받는 경우도 많더라고요. 저같은 경우는 전혀 졸린 상황이 아닌데 눈 때문에 항상 피곤해 보이며 잠 오는 눈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고 있습니다.

 

저 사람은 눈빛이 안 좋다, 저 사람은 눈이 슬프다 등 눈으로 다른 사람에 대해 판단하는 경우가 많으며 눈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형수술이나 시술을 할 때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많이 하는 부위가 바로 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눈매만 바뀌어도 인상 자체가 아주 확연하게 달라지기 때문이죠.

 

눈동자가 예쁜 사람, 눈동자가 빛나는 이유가 뭘까?

 

눈동자가 예쁜 사람, 눈동자가 빛나는 이유가 뭘까?

보통은 눈에 대해 얘기할 때, 눈의 모양이나 크기에 따라 예쁜 눈이라고 판단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눈동자가 막 초롱초롱 빛나면서 예쁜 눈을 가진 사람도 있더라고요. 제가 아는 후배가 딱 그

ddokddokbaksa.tistory.com

 

728x90

+ Recent posts